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뉴스 및 정보★/-. 실무 硏究

[네이버 질문]경기불황에 부동산도 침체국면인데 그래도 투자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40대 초반의 가정주부입니다.

요즘 뉴스만 보면 살길이 막막하게 느껴질때가 많네요.

그래도 자식들 보면 어떻게든 종자돈을 불려야 할것 같은데요.

펀드는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그런데 주식은 전혀 몰라서 엄두도 안나고요.

그나마 부동산이 개인적으로 접근이 좀 쉬워보이는데요 그렇다고 아무 부동산테 투자하기도 힘들고요.

서적을 보고 공부하기도 힘들고..너무 막막하고 힘드네요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지..

부동산투자회사나 컨설팅 회사에 조언을 얻어서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그냥 저 혼자 발품 팔면서 찾아

다녀야 하는지 어떤게 정답인지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답을 못정하겠네요...

 

저보다 지식이나 경험있는 분들 계시면 초보적인 저를 위해 답을 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큰 자금보다는 1억원 정도의 소액투자정도 할 수 있는 자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2009.04.10

 :

 :

 :

 :

 :

 :

많은 조언들이  올라 오는군요...

저는 서초동에서 공인중개사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 공인중개사입니다.

각설하고 먼저 부동산투자로 옛날처럼 대박을 기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토지에의 투자도 신중해야 합니다.

언제부턴가 우리나라의 많은 국민들은 부동산전문가가 된 듯 합니다.

신문이나 방송, 각종 부동산 강연 등이 일조한 면도 있으나...

그런데 저는 이런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상식으로도 

어느곳에 투자하면 어떠 어떠한 개발정보로 몇년내에 몇배가 오를 것이다며 투자를 권유하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 좋은 정보이고 투자수익이 날만한 곳을 어느 미친*이 세상에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정보를 주고

더구나 그렇게 좋은 투자처이면 자기가 딸라 돈을 빌려서라도 투자하지 왜 남들한테 권합니까?

 

두번째로 토지에의 투자입니다.

그동안 참여정부의 행정수도건설,기업도시,혁신도시 개발과 서울시를 필두로 뉴타운개발, 재건축계획 등으로 도시는 물론 전국의 땅값이 미친듯(?)이 올랐습니다.  얼마나 더 오를까요? 아니면 거품으로 내릴까요?

그리고 앞서 말해듯이 국민들이 몇년사이로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대단한 관계로 싸게 나온 눈먼(?)토지를 찾기는 쉽지 않을 뿐더러 아직도 순진한 사람들이 많이 남아 있는지 기획부동산이 기승을 부리고 있고 많이 올라 거품논란이 있는 관계로 자칫 잘못하면 주식에서와 같이 폭탄돌리기의 함정에 빠질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 욕심없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마는 너무 큰 욕심이나 성급한 마음에 섣불리 부동산투자에 대한 결정을 내리지 마시고 많은 분들, 특히 주변의 잘 아는 공인중개사로서 현업의 실무에 종사하고 있는 몇몇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이를 종합하여 현명한 판단을 하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동산투자는 투자금액에 따라 투자의 방향을 달리할 수 있는데 요즘과 같이 경제는 물론 부동산시장도 어려운 국면에서는 투자금액에 맞는 수익성부동산(상가,오피스텔,원룸텔 등)에의 투자가 수익성은 물론 안정성에서도 괜찮을 듯 하네요.

단, 상가의 경우는 미분양상가나 급매로 나온 상가를 만일의 경우 임대가 여의치 않으면 직접 사용할 생각으로 찾아 보면 의외로 괜찮은 물건들을 만날 수 있을 듯 하군요..

 

그리고 부동산투자는 반드시 투자하고픈 생각이 들어도 현장을 적어도 5번이상 방문하고 방문하여 여러모로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절대 남의 말에, 일부 언론보도에 너무 부화뇌동 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VIP공인중개사사무소

http://www.vipcafe.co.kr

대표. 공인중개사 박**